QM5가솔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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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그림이 조회 7회 작성일 2022-05-28 12:48:41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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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지만 똘똘한 유럽 수입차였죠...' 르노삼성 QM5 중고차 다시보기

오늘 다시 볼 차량은 르노 삼성 QM5입니다. 2007년 첫 출시되었고 2016년까지 생산된 르노삼성에서 제작한 첫번째 SUV입니다. 르노 얼라이언스를 통해 니싼과 르노 차량을 약간의 현지화를 통해 재생산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었기에 베이스는 '르노 콜레오스'였습니다.

#QM5
블러디타임 : 제가 요청을 드렸던 QM5이네요 ㅎㅎ QM5의 진리는 초기형과 중기형 2009~2013년까지 나온 2.5 가솔린 QR엔진이 들어간 모델이 최고입니다 2.0 가솔린 엔진보다 내구성이 더 뛰어나죠 그리고 QM5는 동급 SUV 중에서는 핸들링이 최고라는 극찬을 받았던 모델입니다 사람들이 관심이 없어서 그렇지만 그리고 2009~2013년에 들어가는 2.5 QR 가솔린 엔진은 닛산 엔진 그대로를 넣는걸로 알고있습니다
HH H : 큐엠5 가솔린 2.5는 정말 숨겨진 명차임. 잔고장도 없고.. 시야 넓고.. 알려지지 않아서 너무 저평가된 차량임
정윤영 : 뻘속의 진주 같은 차량이라고 봅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것 보다 수식어가 더 많이 들어가는 모델이고 개인적으로 신형보다 초기형을 더 좋은것 같아요. 신형오면서 강판 두께가 달려졌지만 연비는 느낌상 동일하다는..
단점 많은것 사실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장점들이 단점을 커버한다고 봅니다.
초기형 28만키로 운행했지만 아직 너무 잘 굴러가는게 고민인 오너입니다.
메밀메밀 : 예전에 SM520v도 2004년에사서 2020년에 수출 보낼때까지 겉벨트만 몇번 갈고 탈정도로 내구성 짱!이였는데 QM5 가솔린차도 정말 미친 내구성을 자랑하내요~
2014년식 qm5불만 없이 아직 타고 있습니다
효성이의 개쩌는 댄스 : 르삼의 첫 SUV였던만큼 신기했는데 차가 많이 작아서 아쉬웠죠~ 잘봤습니다 ^^

2014 르노삼성 qm5 네오 2.0 가솔린 le , 천안 출장 후기

안녕하십니까!
상구보리의 자동차여행입니다.

이번 이야기는 정말 가성비란 말이 딱 들어 맞는 차량입니다.

바로 르노삼성의 qm5 2.0 가솔린입니다. 구형 2.5엔진에서 2.0으로 변경 되었지만 생각보다 출력이 그리 부족하다 생각이 들진 않았습니다.

정말 가성비 좋은 suv를 찾으신다면 늘 저는 추천드립니다.

어떤 상태인지 같이 살펴 보시겠습니다.

​* 차량정보
1. 2014.03 르노삼성 QM5 네오 가솔린 le
2. 179,654km
3. 완전 무사고 (범퍼 도장만)
5. 659만원


* 제원
I4 2.0
자연흡기
1,998cc
가솔린
CVT 10.6 km/ℓ (4등급)
5인승
전륜구동
자동(CVT)
I4 2.0
1,998cc
가솔린
143hp
20.1kg.m
CVT 10.6 km/ℓ (4등급)
166.0g/km
4,525mm
1,855mm
1,695~1,710mm
2,690mm
1,545mm
1,550mm
1,570kg
5인승
225mm/60/17inch
225mm/60/17inch
전륜구동
자동(CVT)
맥퍼슨 스트럿
멀티링크
V 디스크
V 디스크
랙 앤 피니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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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h일신 : 이 채널을 보다 보면 평소 안보던차도 선입견을 줄이고 사봐도 될까하는 마음이 생기게 되네요.^^~
슈퍼미니언 : 상구보리님 영상을 보면 관심 없던 차도 타보고 싶은 생각이 절실해집니다. 영상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DaPado Jung : 오늘도 제가 타는 모델이 나와서 자세히 보고 갑니다 ㅎ
전 디젤이지만 가솔린은 연비 부담만 아니라면...
20만을 타도 고장이 없어서 30만은 타야할것 같아요 ㅎㅎ
락꼰 : 기변병이 심해서 중고차 10만키로 이하에 1인소유차만 골라서 자주사곤하는데, 17만넘은차도 깨끗하네요! 오일캡 르삼차 안열리는거 공감합니다 ㅎㅎ 제가 힘이약해서 못여는줄알았는데 아니었네요 저는 캡 헝겁으로 기스안나게 덮고 팬치로 돌려빼서 봅니다.ㅎㅎ 무더운날 고생많으셨고 좋은차구매 축하드립니다.!!
Sungjoon Kim : 1. 사실 네오는 큐엠 중에서는 제일 원가절감이 많이 들어간 모델이긴 합니다. 내장재나 차음유리, 옵션 측면에서 큐엠이 연식변경하면서 변화가 은근히 많은 모델입니다. 구글에서 qm5 검색하면 후이즈잇이라는 티스토리 블로그가 하나 나오는데 그 블로그에 연식변경 사항과 수리 매뉴얼 등이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큐엠 사고자 하는 분들은 참고 하시는게 좋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가솔린의 경우 13년식부터 qr 2.5 엔진이 mr 2.0엔진으로 대체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LSD가 삭제되었습니다. 디젤 4륜모델의 경우 단종때까지 닛산 올모드 4륜을 계속 썼습니다. 디젤 4륜 모델은 오프로드 능력도 괜찮아요. 무엇보다 큐엠의 가장 큰 장점은 제동능력입니다. 전륜 2P 캘리퍼에 전후륜 다 V디스크입니다. 의외로 후륜에 V디스크 쓴 차들이 국산 중형급까지 혹은 준대형급에서도 별로 없습니다. 대부분 다 후륜은 그냥 솔리드 디스크 쓰거든요.

2. 타이어가 원래 이 차 순정이 225/60/17입니다. 아마도 매매상에서 타이어를 4짝 다 바꿨거나 아님 전 차주분이 접지력 향상을 위해서 235/55/17로 바꾸지 않았나 생각이 드네요. 저도 사이즈만 맞는다면 SUV와 세단 타이어를 바꿔서 꼈을 때 과연 어떤 느낌일지 그리고 그렇게 껴도 상관없는지 궁금하긴 하네요.


그리고 참고로 RE등급부터 18인치 휠이 들어갑니다.

3. 그럼에도 이 차는 많은 키로수에 비해 관리가 잘 됐다고 생각합니다. 기능적인 것도 문제 없고 무엇보다 외장이나 실내가 키로수에 비해 험하게 쓰지를 않은 것 같아요. 이 시절 르삼 차들은 진주색 펄이 참 이쁩니다. 뉴아트, 뉴임프, 큐엠 진주색 차들은 지금봐도 그렇게 옛날차 같지 않고 무난하고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이런게 가성비 중고차, 2009년 QM5 2.5 가솔린 구매이야기 및 시승기

안녕하십니까!

차 대신 사오는 남자,
상구보리의 자동차여행 김종성입니다.

이번 이야기는 정말 이런차를 두고 가성비라 할 수 있겠구나 싶은 차량의 구매야이기입니다.
주인공은 2009년 르소삼성 Qm5 le25입니다.

고객님께서는 500만원대 정도의 SUV를 구매하고자 하셨습니다.

디젤로 보면 너무 년식이나 주행거리가 많고 오래된 차를 봐야 하고 수리비에 대한 준비를 하지 않을 수 없고 고민 중 제 머리속을 스쳐 지나는 차가 바로 있었습니다 .

바로 르노삼성의 QM5입니다.

과연 이 차량이 어떻길래 가성비 중고차라 하는지 저와 함께 살펴 보시겠습니다.


1. 차량정보
- 2009 년 출고 르노삼성자동차 QM5 LE25
- 신차가격 2,390원
- 143,000km
- 사고내용 : 운전석 앞 휀더 교환, 조수석 뒤 휀더 판금도장

2. 이 차량(매물)의 장점
- 가고,서고,돌고 하는 본질적인 기본기를 갖춘 차량
- 편안한 승차감
- 검증 된 내구성의 파워트레인
- CVT 미션은 효율성과 동력성능을 두루 만족함
- 전륜 2P, 후륜 벤틸레이티드 타입의 안정적인 제동력
- 분할 테일게이트는 나름대로의 활용도가 좋음

3. 이 차량(매물)의 단점
- 호불호 디자인
- 경쟁 모델 대비 협소 하다는 평을 받는 2열 공간
- 경쟁 모델 대비 다소 비싸다는 평을 받는 차량 가액
- 현기차 대비 사도 비싼 듯한 정비 비용
- 다소 높게 느껴지는 시트 포지셔닝

4. 저의 의견
- 신차로 구매 하기는 산타페,소렌토라는 거대한 경쟁자를 피할 수 없지만 중고차로 구매하기는 매우 낮은 중고 가율로 최고의 가성비 SUV, 특히 가솔린 추천!

5. 차량제원
2.5 CVTC
정보없음
2,488cc
가솔린
자동 11.2 km/ℓ (3등급) *
CVT 11.2 km/ℓ (3등급) *
5인승
전륜구동
자동 6단 , 자동(CVT)
2.5 CVTC
2,488cc
가솔린
171hp
23.0kg.m
정보없음
정보없음

정보없음
자동 11.2 km/ℓ (3등급) *
CVT 11.2 km/ℓ (3등급) *
209.0g/km
4,520mm
1,855mm
1,695mm
2,690mm
1,545mm
1,550mm
1,639kg
5인승
225mm/60/17inch
225mm/60/17inch
전륜구동
자동 6단 , 자동(CVT)
맥퍼슨 스트럿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V디스크
V디스크
랙 앤 피니언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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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저 자동차가 좋아 안정된 직장인 병원을 그만두고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였습니다. 최대한 부지런히 움직이면서 과정을 공유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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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gle_eye : 상구보리님의 진솔하고 전문성있는 리뷰는 언제나 마음에 와 닿습니다. 지금은 해외 거주 중인데 나중에 한국 들어가서 차량 구입시 꼭 상구보리님께 맡기고 싶습니다. 초심 잃지 마시고 언제나 지금 처럼 해주시기를...
슈퍼미니언 : 과거 몇 년 타 본 경험을 바탕으로 상구보리님의 가성비와 기본기가 좋다는 말씀에 공감합니다. 잘 봤습니다.
아데스요 : 제 첫차였죠 ㅎ 09 QM5 RE플러스풀옵션차주였습니다~ 지금은 다른차타고있지만 여태껏 소유했던차중에 가장 좋았던차로 기억됨 ㅎ
저도 중고로 구했지만 차가 작은거 말곤 정말 주행질감 좋고 내구성좋고 잔고장하나 없이 정말 스트레스 없이잘 탔던 좋았던 기억밖에 안납니다 ㅎ
QM5는 항상 안타본사람들이 많이 까는 차죠. 그래서 더욱 이 동영상 리뷰가 더 공감이 되는 부분입니다. 이거보면서 내내 옛추억이 새록새록 나서 좋았네요~ 잘 보고 갑니다~
껄껄껄 : 순정도 훌륭하지만, 그만큼 탄탄해서
의외로 튜닝 내구성도 끝내줍니다.
QM5 전문으로 취급하는 카센터도 몇군데 있고요~
여러모로 매니아가 생기는 차인 것 같습니다~
폴사마 : 저도 11년식 4륜 qm5 사서 2년탔는데 괜찮았습니다, 괜찮은 조향감과 선루프 그리고 짐꺼내기 편한 클램쉘 트렁크, 그러나 르삼 특유의 인테리어톤이 절반은 깍아먹고 에어컨 고장으로 센터갔더니 150부르는 정신나간 부품 가격대는 동시대 현대차보다 조향이 좋더라도 분명 단점으로 생각됩니다
조향감만 빼면 구형소렌토도 좋은 선택지라 생각합니다^^

... 

#QM5가솔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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