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직장인교육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공일이 조회 1회 작성일 2022-01-25 00:41:05 댓글 0

본문

이런분들은 코딩 배워도 실패합니다. 부트캠프 강사가 말하는 개발자 될놈과 안될놈

00:00 나에대해
00:43 첫번째 특징
02:35 두번째 특징
04:01 세번째 특징
05:16 네번째 특징
06:12 다섯번째 특징
07:25 여섯번째 특징

제가본 부트캠프 또는 국비지원 학생들의 특징입니다
제 영상을 참고하셔서 여러분들은 꼭 원하는 꿈을 이루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영상으로 찾아뵐께요

코딩알려주는 누나 강의 듣는곳
https://codingnoona.thinkific.com/
뇌를 살찌우러 올래?

누나 인스타뭐야?
1008_shine

#코딩독학 #부트캠프 #개발자되는법 #국비지원
박종익 : 능동적으로 해결책을 찾아보고 복붙도 해보고
하는 열정적인분들이 성공하는것 같군요 :)
영상 재밌게 잘 보았습니다 :)
구독 하고 갑니당~
진하다 : 코딩이 아니더라도 인생에 도움이될 조언이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ㅎㅎ코딩열심히 배워보겠습니다!
YONGWOO KIM : 안녕하세요. 석사까지 마친 3년차 개발자입니다. 왜 유튜브에서 이 영상을 제게 추천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석사과정을 하며 실습 조교를 했던 저는 정말 공감가는 내용이 많네요. 다른 분들께 도움이될까 싶어서 글 남겨봅니다.
1. 잘하는 친구 옆에 앉기
- 단순히 공부량만 늘어나는 것이 아닙니다. 코드를 정리하고 해당 결과를 도출하기 위한 과정에서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는데 이를 배울 수 있습니다. 그 잘하는 친구도 아직 초보개발자이기 때문에 이상적인 코드는 아니고 더 잘하는 분들의 코드를 볼 수 있다면 좋겠지만 정확하게 동일한 문제를 위한 코드는 찾기 어렵습니다. 때문에 잘하는 친구 옆에 앉는게 물어보기도 편하고 코드를 보는 눈도 키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후 스터디나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팀을 만들기 쉽습니다.
2. 구글링
- 구글링은 원하는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찾는 능력도 중요하지만 배우는 단계에서는 돌아가더라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영상에서 말씀하신 것처럼 남의 코드를 보며 코드보는 눈과 이를 내 코드로 사용하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글링한 내용이 원하던 내용이 아니더라도 이후 해당 내용이 필요한 경우 좀 더 빠르게 찾거나 구글링 없이 개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복붙 많이 하고 틀리기
- 친구들이랑 가끔 하는 말이 있는데 개발은 버그잡는 노가다라고합니다. 남의 코드를 가져와서 이어붙이고 발생하는 오류를 잡고 본인 스타일로 정리하며 개발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본인이 직접 코드를 짜는 경우도 많지만 하나의 프로그램을 만들면서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코드를 어떤 참고도 없이 개발을 진행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복붙하여 본인 코드에 적용하는 일은 분명히 도움이 많이 되는 일입니다. 저는 처음에 주석을 죽어도 안달다가 남의 코드를 보고 정리하며 주석을 다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4. 왜? 작동 하는지 생각 하고 로직의 전체적 흐름 이해
- 왜?라는 질문이 중요하지 않은 공부가 어디있겠습니까만은 개발에서는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UI 또는 코드정리에 있어서 갬성이 더해질 수는 있겠지만 코드의 작동은 언제나 논리적입니다. 코드를 작성하다보면 '이게 왜 돌아가지?'하는 상황들이 생기는데 이런 상황이 생기면 저는 이상한 부분을 처음부터 하나씩 디버깅하며 확인합니다. 프로그램이 작동하면 된거긴하지만 이후 유지보수에 있어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5. 연습량 늘리기 (타자 느린 것은 연습을 안한 것)
- 독수리타법은 좀 무리가 있겠지만 타자는 조금 느려도 괜찮습니다. 다만 코드를 작성하는 속도가 느린것은 연습부족입니다. 코드를 많이 작성하다보면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변수명과 규칙이 생깁니다. 이 규칙이 생기고나면 자동완성기능을 이용하여 빠르게 코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물론 본인만의 규칙이 a,b,c 이런식이면 곤란합니다... 예를 들면 name은 NM으로 작성하는 것처럼 나중에 보더라도 금방 변수 내용을 알아볼 수 있어야합니다. 저는 윈도우에서 개발하는 경우 따로 매크로까지 사용하고있습니다. 정말 자주 쓰는 방법들은 따로 라이브러리를 만들어 쓰기도하구요.
6. 동기부여 잃지 않기
- 이건 저도 없어서 문제네요. 그냥 배운게 이거고 하던게 이거라서 먹고살기위해 합니다. 하지만 주변 친구들을 보면 동기부여가 있는 친구들이 더 빠르게 발전하고 더 좋은 회사를 다니는 경우가 많더군요.
Wooing Woo : 안녕하세요. 비전공자 코딩을 시작한지 이제 5개월 되었는데, 이 영상을 통해 제가 어느 부분이 약했고, 어느 부분을 노력해야 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무엇보다 결과가 좋을거라는 믿음이 생겨서 정말 숨통이 트이네요!
MD : 비전공자이지만 이번에 새로 공부 시작한 사람입니다. 잘 유념해서 공부하겠습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국비 IT학원 수료 후 1년.. 같은 반 수료생들의 연봉과 취업률 공개!✏ | 비전공자 현실적인 조언

#국비지원 #국비지원취업후기 #국비지원취업
G Lee : 4년차 (만 3년) 개발자입니다. 연봉은 제 주변에서 저보다 많이 받는 또래 개발자 본적 없습니다.(처음 2600으로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그 몇배는 받고 있고요.)
현재 안드로이드, iOS개발을 하고 있으며 RN으로 크로스 플랫폼 개발도 병행 중입니다. 3년간 미친듯이 일해서 익힌 지식에 요행과 행운은 존재하지 않아요. 매일 야근하고, 주말에도 출근해서 공부 겸 일했습니다. 학생때는 게임 개발에 매진하다가 운이 좋은건지 아닌건지(결과적으로는 좋은 일이겠죠?) 아무것도 모른 채로 중견기업 모바일 개발자로 들어가서 진짜 미친듯이 굴렀습니다.
안드로이드와 iOS 둘다 커버쳐야했고, 심지어는 맥도 당시 처음써봐서 하나하나 실무 쳐내면서 사용법 익혔었어요. 덕분에 요즘은 한숨 돌렸다 싶지만… 배움에는 끝이 없네요. 매일이 힘들지만 즐겁고 충실합니다.
노력과 근성만 있다면 비전공자분들도 충분히 우뚝 서실 수 있습니다. 연차, 학벌… 그런 것보다도 개발은 실력이 깡패니까요. 비전공자라고 하지만 그래도 배우신 분들이라면, 아무것도 모르던 제가 지금은 1인분의 개발자가 된 것보다는 덜 힘들지 않을까요.
모든 개발자분들 화이팅입니다.
중앙정보처리학원 : 여러 기관을 돌아 다니며 충분한 상담을 통한 입과 결정 후 포기하지 않고 수료하면 어느 정도 성과를 이룰 수 있는게 국비지원 교육인 거 같습니다.
김진석 : 애초에 6개월 학원다니고 대기업입사하려는게 넌센스 ㅋㅋㅋ
노유나 : 안녕하세요!,, 비 전공자로 국비 학원 준비중에 있습니다 혹시 면접 때 어떤 질문이 있었는지 알 수 있을까요???
덩기덕 : 국비학원 출신 비전공자에요. 학원 수료 후 공부미친듯해서 면접으로만 초봉 600 올리고 지금은 4000넘게 받으며 일하고 있어요. 열심히 하면 됩니다. 워라벨같은거는 본인이 잘나고 1인분은 해야 가능해집니다

코딩 배워서 앱, 웹 만들고 싶으신가요? 코딩 공부 순서 정리해드립니다.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제작된 영상입니다.

저는 웹, 앱 서비스를 만들고 싶어서 프로그래밍을 시작하였습니다.
처음 배울때 C언어가 가장 기본이라하여 C언어부터 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그런데 너무 어려워서 저는 코딩에 재능이 없다고 생각했고 프로그래밍 공부를 접을까 생각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막상 웹을 배우고나서는 만들고 싶었던 웹, 앱 서비스를 만드는데 C언어의 어려운 개념은 사용되지 않았고 훨씬 쉽고 재미있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공부를 처음부터 웹을 중심으로 한다면 더욱 흥미롭게 시작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 이러한 영상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영상에 나온 코딩 공부 방법대로 배우고 싶으시다면 아래 재생목록을 참고해주세요!
https://youtube.com/playlist?list=PLU9-uwewPMe0ynomccdrAX2CtVbahN4hD

발전을 위한 다양한 피드백 부탁드리며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이준 : 혹시 책 추천좀 부탁드려도 되나요?
Jong Jin Kim : 영상 잘 봤습니다. 현직 시니어 개발자로서 몇가지만 조언드리고 싶네요. HTML, CSS는 그럴 수 있다고 해도 초보자가 다음단계인 JAVASCRIPT를 만나면 더 당황하게 되고 포기할 수 있습니다. 왜냐면 JAVASCRIPT는 초기는 다른 언어와 같이 논리적으로 출발했으나 너무나 많은 라이브러리에 의해서 점점 직관성이 강해져 예외적으로 생각해야 할 부분이 많기 때문이죠. 또한 JQUERY, PROTOTYPE등의 인터프리터 파생 라이브러리 나 JSTL등과 같은 컴파일 파생 그리고 프론트 확장 라이브러리인 VIEW.JS, NODE.JS등나 프로그램언어를 이미 알고 있는 사람이라도 이러한 라이브러리의 구조적 특수성을 이해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단편적인 예로 google이나 naver 각종 사이트들의 소스보기를 하면 각기 전부 다 다른 프론트 언어로 개발되어 있어서 더욱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또한 인터프리터이기 때문에 정확하게 에러가 나는부분을 집어주지 않을때가 대부분입니다. 스크립트가 동작을 하지 않는다고 어디가 잘못된건지 과연 초보자가 찾을 수 있을까요? 제대로 어디가 문제라고 알려주질 않는데 말이죠. 그래서 프로그램을 배우는 사람은 가장 논리적인 컴파일 언어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그래야 스크립트도 특수성을 이해하면서 예외상황으로 문법을 습득 할 수 있거든요. 웹이 오히려 가장 접근성이나 개발난이도가 높은 영역입니다. 너무나 많은 언어 영역을 알아야 하기 때문이죠. 특히나 자신이 하고자 하는 모든 비지니스는 데이터베이스부터 이해해야 하고 미들웨어인 컨트롤러 그리고 프론트인 스크립트까지 기본적으로 3가지 언어를 익혀야 자신이 원하고자하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실체적 테스트를 위한 DB서버, 어플리케이션서버까지 준비하고 어려운 개발환경을 만드는것을 생각하면 오히려 간단한 개발 에디터 하나만으로도 시작할 수 있는 C#이나 JAVA, PYTHON등의 컴파일 언어 한가지만으로도 정확한 디버깅과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주기때문에 완성된 프로그램을 만들기가 쉽습니다.
그래서 더 논리적이고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간략한 게임개발부터 해보거나 제공되는 인터페이스들로 앱프로그램을 만들어 보는게 훨씬 더 도중에 포기하지 않고 구차적인 예외상황이나 문법을 이해할 필요 없이 끝까지 만들어 볼 수 있다고 생각되네요.
꼬부기 : 1. 웹(인터넷 익스플로어, 크롬, 사파리 등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접속할 수 있는 모든 사이트)을 제일 먼저 배우는 것이 좋음
-인터넥을 사용해보았다면 누구나 익숙함
-난이도가 상대적으로 낮음
-개발에 필요한 도구가 많음
-다양한 기기에서 동작함

2. 개발은 크게 두가지로 나뉨(Front-end/back-end)
Front-end(Client Side)----->우리가 정보를 받고 실제로 눈으로 보는 부분
↪Front-end만 할 줄 알아도 API(미리 만들어 놓은 가져다 쓸 수 있는 기능)를 잘 쓰면 쓸만한 서비스 만들수 있다
Fromt-end를 먼저 핫습하는 것을 추천
-개발하기 위한 사전지식이 (상대적으로) 적다.
-코딩한대로 화면에 바로바로 나온다.
Back-end(Server Side)----->화면애 보여줄 정보를 저장, 처리, 가공하는 부분
↪Back-end부터는 프로그래밍 언어가 어느정도 쓰인다(초기부터 깊게 배울 필요는❌)

3. Front-end 배우기
▶️크게 3가지 언어 필요(유기적으로 연결)
HTML(연필)----->어떻게 그릴지 전체적인 밑그림을 그리는 역할(제목은 뭐로할지 로그인창은 어디에 둘지...)➡️웹의 뼈대
CSS(물감)----->HTML로 그린 뼈대에 색을 칠하고 위치를 수정해가며 화려하게 하는 역할
Javascript(플립북)----->앞서 그린 그림을 움직이게 만드는 역할(프로그래밍 언어라서 배울것이 많다➡️웹의 요소를 선택하고 제어할 수 있을 정도로만 배우기)

4. Back-end 배우기
▶️Javascript--Spring(프레임워크), Ruby-->Rails(프레임워크), Python-->Django(프레임워크) 등 쉬운 언어를 이용해 기본적인 개념인 변수, 조건문, 반복문, 함수 학습 추천----->필요한 것이 있다면 따로 찾아서 공부하는 것이 효율적
변수: ~는 ~다의 개념 ex) ID='jocoding'
조건문: 만약 ~라면 ex) ID/PW가 일치하면 로그인 성공표시
반복문: ~를 n번 반복해라 ex) 앞으로 이동 10번 반복
함수: a를 넣으면 b가 나옴 ex) 공격력이 5이면 데미지가 50
웹 프레임워크(개발에 필요한 것들 미리 만들어 놓은 도구)
❤조코딩님이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프레임워크⏭Ruby On Rails❤
Y : 저도 개발쪽이 배우고싶었는데 다들 씨언어가 기초니 어쩌니 해서 같은 고민을 했었네요ㅜㅜ... 유사한 루트를 겪으신 현업자분께서 직접 그것도 너무 깔끔하고 이해가 쉽게 쏙쏙 얘기해주셔서 너무 속이 시원하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HTML 이랑 CSS부터 공부해봐야겠네요 ㅎㅎㅎㅎㅎ 구독했어요!
짤뷰 : 와 정말 쉽게 잘 가르쳐 주시네요 ㄷㄷ 34살에 it와 전혀 무관한 일을 하고 있는 직장인입니다. 현업에 장래성이 없어 장기간 플랜을 가지고 개인개발자로 노후 대비를 할려고 합니다ㅎ 앞으로도 좋은 강의 부탁드립니다. 구독했씁니다~

... 

#자바직장인교육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97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skp.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