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사무실임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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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태양신 조회 7회 작성일 2021-01-22 12:25:55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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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 사무실 상가 계약시 꼭!! 알아두세요! 부동산에서도 알려주지 않는 3가지(월세, 임대차계약, 확정일자와 사무실계약편)

많은 분들은 이미 전, 월세로 집을 계약하는 경우에 확정일자를
받아야 한다는 것은 대부분 알고 있을겁니다.
하지만, 주택 외에도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사무실이나
점포, 가게를 임차를 하시겠죠.
사실은 이 경우에도 확정일자를 받아야하는데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물론, 부동산에서도 이런 이야기는 불안감 조성으로 인해서

#상가 #권리금 #확정일자
일부로 이야기를 안하기도 하고 당연하다고 생각해서 그러는지
잘 알려주지도 않습니다.
전세계약을 할때도 특별하게 전입신고하세요.
확정일자 받으세요 하지 않잖아요.
마찬가지입니다.
그렇다고해서 사업자등록증을 내려고 세무서에 가면
임대차계약서도 가져가잖아요.
절차가 편하게 사업자등록증을 신청할 때 세무서가 알아서
내가 가져간 임대차계약서에 확정일자를 찍어주면 좋은텐데
세무서에서 알아서 도장을 찍어주지는 않거든요.
이렇게 해주지 않은 이유는 전입신고나 사업자등록증을 내시는
분들이 꼭 세들어서 사는 임차인이 아닐 수도 있잖아요.
자기 건물에 자기가 가게에 사업자등록을 하고 낼 수도 있는데
이런 분들은 구지 확정일자를 받을 필요가 없거든요.
확정일자는 세입자들이 보증금을 지키기 위해서 하는 거니깐요
그렇다고해서 세입자들이 확정일자 도장을 받지 않으면 보증금을 다 날릴 수도 있습니다.

회원권, 경업권, 강맹승계, 화해조서, 제소전화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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